THE FACT

검색
연예
'예쁜 나이 25살' 송지은, 그의 댄스 변신 '반갑다' (종합)

송지은이 발라드가 아닌 댄스로 솔로 활동에 나섰다. / 김슬기 기자
송지은이 발라드가 아닌 댄스로 솔로 활동에 나섰다. / 김슬기 기자

[더팩트ㅣ이건희 기자] 시크릿 멤버 송지은(24)이 솔로로 돌아왔다. 그는 소녀에서 성숙미를 더한 25살의 여인으로 변신을 선언했다.

만으로 24, 우리 나이로 25살인 송지은은 14일 첫 솔로 미니앨범 '25(스물 다섯)'을 발표했다. '희망고문' 등 디지털 싱글로 활동한 적은 있지만 미니앨범은 처음인 데다 타이틀곡이 댄스곡 '예쁜 나이 25살'이라는 점은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1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첫 댄스곡 솔로 활동을 시작한 그는 말 그대로 '예쁜 25살'이었다. 시크릿 특유의 파워풀한 댄스는 아기자기하지만 섹시한 매력은 살아있는 퍼포먼스로 바뀌었고, 애절한 발라드를 부를 때 보여준 가창력은 댄스곡 무대에서도 여전했다.

송지은은 신곡 '예쁜 나이 25살'에서 깜찍하면서도 섹시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 김슬기 기자
송지은은 신곡 '예쁜 나이 25살'에서 깜찍하면서도 섹시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 김슬기 기자

사랑하고 사랑받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25살을 표현한 가사와 깜찍하면서도 성숙한 매력을 강조한 퍼포먼스는 잘 어울렸다. 솔로로 무대에 오를 때는 늘 서서 노래만 하던 송지은은 혼자서도 무대를 꽉 채울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줬다.

첫 무대를 마친 송지은은 솔로 활동에 대한 부담감보다 25살 다운 당찬 각오를 밝혔다. 그는 "혼자 부르는 댄스곡이라 긴장했는데 연습만큼 잘한 것 같아 다행"이라며 "발라드 부를 때는 카메라가 고정됐는데 댄스곡을 부르니 카메라가 나만 따라오는 느낌이 좋다"며 소감을 얘기했다.

이어 그는 "다른 멤버들 솔로 활동 보면 대견했다. 뒤처지면 시크릿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분발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표현했다.

송지은은 발라드가 아닌 댄스를 선택한 이유로 청순이 아닌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얘기했다. / 김슬기 기자
송지은은 발라드가 아닌 댄스를 선택한 이유로 청순이 아닌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얘기했다. / 김슬기 기자

발라드가 아닌 댄스곡으로 돌아온 이유도 명확했다. 그는 "팬들을 놀라게 해주고 싶은 마음도 컸고 소녀에서 여자로 변하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 나에게 섹시한 눈빛과 표정이 있다는 걸 알고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할머니가 돼서 인생을 돌아봤을 때 지금이 가장 빛날 것 같다"면서 "25살만 예쁘다고 하는 게 아니라 자신감과 함께 당당하게 살 때 가장 예쁜데 송지은이 제일 예쁜 건 지금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게다가 송지은은 자작곡까지 수록하며 변신의 폭을 넓혔다. 이번 앨범에는 '별'이라는 노래가 담겼다. 그는 "첫 자작곡이라 일부러 중독성 있는 멜로디는 피했다"며 "새벽 길거리를 걷다가 올려 본 별이 나처럼 공허하고 외로워 보여서 만든 노래"라고 첫 자작곡을 설명하며 눈길을 끌었다.

송지은은 전국의 25살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이야기 나누고 싶다는 1위 공약을 내세웠다. / 김슬기 기자
송지은은 전국의 25살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이야기 나누고 싶다는 1위 공약을 내세웠다. / 김슬기 기자

송지은은 "1위를 언급하기 부끄럽다"면서도 "1위하게 된다면 전국의 25살 동갑내기들과 차 마시며 고민 등을 나누고 싶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과연 그가 동갑들과 함께 티타임을 가질 수 있을까. 25살 그의 새로운 변신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송지은은 지난 8월 시크릿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활동에 이어 다시 한 번 솔로로 활동한다. 지난달 수록곡 '쳐다보지마'를 미리 공개했던 그는 14일 밤 0시 첫 솔로 미니 앨범 '25(스물 다섯)' 전곡을 발표했다.

송지은의 새 앨범 타이틀곡 '예쁜 나이 25살'은 히트 작곡가 이단옆차기의 작품으로 경쾌하고 밝은 멜로디의 댄스곡이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예쁜 나이 25살'을 비롯해 인트로곡 '야누스(Janus)'와 '쳐다보지마' '라 붐(La Boum)' '별' 등 모두 5곡이 수록됐다. 송지은은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앨범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canusee@tf.co.kr
연예팀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