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뉴스팀] ‘SNL 코리아’가 화제의 게임 GTA를 패러디한 ‘GTA조선’이 네티즌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
28일 방송된 tvN ‘SNL 코리아’에서는 락스타게임즈의 인기 게임시리즈인 ‘GTA’를 패러디한 ‘GTA조선’ 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김민교는 게임매장에서 한국의 천재 프로그래머가 개발했다는 ‘GTA 조선’ 소프트웨어를 입수했다. 이어 아직 'GTA조선'을 아무도 클리어하지 못했다는 매장 주인의 말에 게임에 도전한다.
이어 공개된 ‘GTA조선’은 조선이라는 시대에 맞춰 백정과 노비, 망나니 등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대동여지도가 지도로 등장하며 자동차가 아닌 가마를 빼앗아 타는 등 실제 GTA를 절묘하게 패러디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GTA조선’은 GTA의 화면구성과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재현했다. 특히 지나가는 사람과 부딪혔을 때의 반응이나 특정 상점에 들어갈 때 캐릭터가 잠시 방향을 찾지 못하고 헤메는 모습 등 세세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보는 이들을 흥미롭게 했다.
GTA조선을 본 네티즌들은 "GTA조선, SNL 코리아 역사상 이렇게 재밌는 건 처음", "GTA 조선, 패러디가 정말 깨알같다", "GTA 조선, 진짜 게임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