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국투자증권, 서울특별시 환경상 최우수상 수상…ESG 경영 성과 인정
건물 에너지 절감·탄소중립 실천 호평…국내외 기후위기 대응 활동도 인정

26일 한국투자증권이 '2026 서울특별시 환경상' 건물에너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투자증권
26일 한국투자증권이 '2026 서울특별시 환경상' 건물에너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투자증권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서울특별시가 주관하는 '2026 서울특별시 환경상' 건물에너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환경상은 에너지 절약과 기후변화 대응, 환경 개선 등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서울시 환경 분야 대표 포상이다.

한국투자증권은 본사 건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과 탄소 감축 성과를 비롯해 ESG 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추진해 온 친환경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2050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에너지 절감과 탄소 저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방글라데시 정수시설 지원, 네팔 고효율 쿡스토브 보급, 인도 혼농임업 사업 등 다양한 탄소 감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발적 탄소배출권 확보와 기후위기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국내에서는 산불 피해 지역 숲 조성과 생태숲 조성 등 환경 복원 사업도 이어가고 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는 "이번 수상은 ESG 경영과 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