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재선임안 의결...3월 주총서 연임 확정
20일 2년 임기 재선임 안건 이사회 의결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통한 K금융 대전환' 심포지엄에서 '카카오가 바라보는 넥스트 파이낸스'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통한 K금융 대전환' 심포지엄에서 '카카오가 바라보는 넥스트 파이낸스'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카카오페이 이사회가 신원근 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신 대표의 최종 연임 여부는 3월 말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카카오페이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신 대표의 2년 임기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주주총회에서 연임 여부가 확정되면 3연임에 성공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

앞서 신 대표는 2022년 3월 첫 임기를 시작해 2024년 한 차례 연임했다. 이번 임기는 3월 26일 만료될 예정이었다.

신 대표는 임기 동안 플랫폼 비즈니스의 전략적 확장과 책임경영을 통해 회사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카카오페이의 첫 연결 기준 연간 흑자 전환을 이끌었고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증권도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역시 매출 확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신 대표는 2018년 2월 카카오페이 전략 총괄 부사장(CSO)으로 합류해 2022년 3월 카카오페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첫 임기 동안 카카오페이 및 자회사의 견실한 외형 성장과 내실 안정화, 책임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3월 연임이 확정된 바 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