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세븐일레븐, 후덕죽 셰프와 도시락·버거·스낵 선보인다
후덕죽 김밥 출시 2주 만에 소비자 호평 자아내
도시락부터 햄버거, 스낵 등 후덕죽 콜라보 확대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판매를 시작한 후덕죽 셰프 콜라보 간편식(2종)이 2주 만에 15만개 판매되는 등 도시락, 버거, 스낵 등으로 확대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판매를 시작한 후덕죽 셰프 콜라보 간편식(2종)이 2주 만에 15만개 판매되는 등 도시락, 버거, 스낵 등으로 확대했다. /세븐일레븐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판매를 시작한 후덕죽 셰프 콜라보 간편식(2종)이 2주 만에 15만개 판매되는 등 도시락, 버거, 스낵 등으로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57년 경력의 중식대가이자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톱3에 진출한 후덕죽 셰프와 손잡고 스타셰프 마케팅 2차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지난달 21일 출시된 후덕죽고추잡채삼각김밥과 후덕죽중화불고기김밥은 스타셰프 효과로 2개 상품이 2주 만에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간편식 매출 또한 출시 이후 현재까지(1/21~2/3) 전년 동 기간 대비 16% 신장했다. 지난달 30일부터 선보인 '후덕죽유자고량주하이볼'도 출시 즉시 하이볼 카테고리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후덕죽 셰프 관련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를 끌어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부터 후덕죽 셰프와의 콜라보를 더욱 강화한다.

도시락의 경우 대중성이 있는 다양한 중식 메뉴로 구성한 '후덕죽짬뽕고기볶음중화도시락'을 출시했다. 짬뽕소스를 넣어 불맛을 강조한 고기볶음과 직화파기름굴소스로 볶은 중화닭볶음까지 2가지 중화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깐풍 돈까스, 강한 맛의 중화요리에 부드러운 계란부추볶음과 새콤한 짜사이를 곁들여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중식 메뉴 중 한국인들에게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후덕죽 셰프의 레스토랑 '호빈'의 시그니처 메뉴인 깐풍기와 유린기도 푸드간편식과 스낵으로 선보인다.

오는 11일 출시되는 '후덕죽깐풍치킨버거'는 새콤달콤하면서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까지 더한 깐풍마요소스에 대중 선호도가 높은 통다리살 치킨 패티와 양상추 역할을 대체하는 불맛 짜사이가 구성됐다.

'후덕죽클래식유린기'는 최근 늘어난 편의점 건강식 수요를 겨냥한 메뉴다. 바삭한 유린기 치킨 아래로 프릴아이스, 로메인, 치커리, 적채, 대파, 당근까지 6종의 풍성한 채소들이 구성돼 샐러드처럼 즐기기 좋다. 유린기를 집에서 단돈 5000원대에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3일 출시되는 '후덕죽깐풍칩오잉'은 후덕죽 셰프의 대표 메뉴 깐풍기를 중화요리와 잘 어울리는 해물스낵 '오잉'과 결합했다. 바삭하게 튀겨낸 오잉칩에 매콤달콤한 깐풍 시즈닝을 더해 중독성 있는 안주 스낵으로 기획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후덕죽 셰프님과 선보인 간편식 1탄이 맛과 화제성 모두 호평을 받음에 따라 곧바로 라인업을 추가해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