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하림, 설 명절 맞춤형 깊은 국물 '떡국육수' 2종 출시
진한사골·맑은멸치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설 명절을 맞아 집에서도 깊고 진한 떡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떡국육수' 2종을 출시했다. /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설 명절을 맞아 집에서도 깊고 진한 떡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떡국육수' 2종을 출시했다. /하림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설 명절을 맞아 집에서도 깊고 진한 떡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떡국육수'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명절 대표 메뉴인 떡국의 깊은 국물 맛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진한사골'과 '맑은멸치'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한 팩만으로 깊고 풍부한 떡국의 맛을 완성할 수 있다.

'진한사골 떡국육수'는 엄선한 사골을 10시간 동안 푹 고아 깊고 진한 맛을 살리면서 양파와 마늘을 더하고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맞췄다. 장시간 우려낸 사골 육수에 재료 본연의 풍미를 조화롭게 담아내 별도 양념 없이 담백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맑은멸치 떡국육수'는 국내산 건멸치를 중심으로 우려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국내산 디포리, 다시마, 홍합 등을 더해 해물의 깊은 감칠맛과 은은한 바다 향을 살렸으며, 가쓰오부시와 무 농축 육수를 함께 사용해 잡내 없이 끝 맛까지 개운한 풍미를 완성했다.

떡국육수 한 팩(100g)으로 4인 가구가 넉넉히 즐길 수 있는 떡국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상온 보관이 가능한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보관과 사용이 간편하다.

하림 관계자는 "명절 음식 준비에 대한 부담은 줄이면서도, 직접 우린 육수의 깊은 맛은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소개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