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지자체 등 협업해 다양한 메뉴 구성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구내식당 고객들이 손쉽게 착한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가치마켓' 프로모션으로 지난해 사회적 가치가 담긴 메뉴를 15만여명의 고객에게 제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친환경, 지속가능성과 같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고객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물건 하나를 고르더라도 의미 있는 소비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해 발표한 '소비 트렌드 인식 조사'에 따르면 10대와 20대 소비자 3명 중 2명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더라도 착한 소비가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응답했다.
이에 2021년부터 다양한 사회적기업과 협업을 진행해 온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착한 소비를 콘셉트로 한 구내식당 프로모션 '가치마켓'을 론칭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6곳의 사회적기업 및 지자체 등과 협업해 착한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왔다.
봄 시즌에는 제주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전국 270여개 사업장에서 제주 특산물인 동백오일을 활용한 신메뉴와 함께 감귤과즐, 드립백 등 인기 로컬 상품을 선보이고 제주 로컬 관광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올 한 해 삼성웰스토리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공공기관과 연계해 가치마켓 프로모션을 더욱 체계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첫 가치마켓은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을 맞아 지난 1월 13일부터 열흘간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캐릭터 콘텐츠 기업 '눙눙이'와 함께 진행됐다.
말 모양의 초코 설기 떡을 눙눙이의 대표 캐릭터인 눈사람 눙눙이, 말 말둥이가 그려진 패키지에 담은 이번 제품은 귀여운 비주얼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가 있어 고객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최단시간 내에 2만여개가 조기 소진되기도 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관심을 이끌고 사회적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사례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ellm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