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美·英 자동차 어워즈 휩쓴 현대차그룹…전 라인업 경쟁력 입증
소·대형차부터 전기차, 하이브리드, 고성능 모델까지 인정받아

제네시스 GV60(왓 카 로고). /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V60(왓 카 로고). /현대차그룹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차급별 최고 모델 시상식 '2026 왓 카 어워즈'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현대차 △싼타페 '올해의 7인승 SUV' △아이오닉 6 N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 기아 △스포티지 '올해의 패밀리 SUV' △PV5 패신저 '올해의 MPV' △EV3 '올해의 소형 전기 SUV' △EV9 '최고의 7인승 전기 SUV' △제네시스 GV60 '프리미엄 전기 SUV 최고의 인테리어' 부문에 선정됐다.

미국에서도 현대차그룹의 수상 행진은 이어졌다.

현대차와 기아는 미국 유수의 매체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 News&World Report)가 주관하는 '2026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 총 9개 차종이 수상 명단에 올랐다.

이번 수상에서 현대차 △아반떼 하이브리드 '최고의 준중형 하이브리드 승용차' △투싼 '최고의 준중형 SUV' △K4 '최고의 준중형 승용차' △니로 '최고의 소형 하이브리드 SUV'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최고의 준중형 하이브리드 SUV' △스포티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최고의 준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쏘렌토 '최고의 중형 3열 SUV' △쏘렌토 하이브리드 '최고의 중형 하이브리드 SUV' △EV9 '최고의 중형 전기 SUV' 부문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현대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평가기관인 켈리 블루 북(Kelley Blue Book)이 선정하는 '2026 베스트 바이 어워즈'에서도 4개 차종이 수상하며 상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여기서는 현대차 △팰리세이드 '최고의 중형 SUV' △아이오닉 5 '최고의 전기차' △코나 '최고의 소형 SUV', 기아 △EV9 '최고의 3열 EV'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연이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폭넓은 라인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