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투증권, 2호 IMA 상품도 완판…모집액은 1호 대비 부진
'한국투자 IMA S2', 4영업일간 7384억 모아
3호 출시 예고도


22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21일 모집을 마감한 '한국투자 IMA S2'는 모집 4영업일 동안 약 7384억원의 자금을 모았다. /더팩트 DB
22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21일 모집을 마감한 '한국투자 IMA S2'는 모집 4영업일 동안 약 7384억원의 자금을 모았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2호 종합투자계좌(IMA) 상품 모집에서 1호 상품에 이어 완판에 성공했으나, 모집 금액은 1호 상품이 달성하고 2호 상품의 목표치로 설정한 1조원에 미치지 못했다.

22일 한국투자증권은 2호 IMA 상품인 '한국투자 IMA S2'가 모집 4영업일 동안 약 7384억원의 자금을 모아 설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2년 3개월 만기의 폐쇄형 구조로 설정된 2호 IMA 상품을 출시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모집 규모는 1조원 수준이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2호 상품 모집이 1호 상품 설정 후 14영업일 만에 재개됐는데도 대규모 자금이 다시 유입되 IMA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재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1호 IMA 상품은 4영업일간 약 1조590억원의 자금을 모았다.

한국투자증권은 기세를 몰아 IMA 3호 상품도 출시할 방침이다. 확보해 둔 기업금융(IB) 딜과 운용 자산을 선별적으로 활용해 만기 구조와 운용 자산 구성을 다양화하고 단계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두 번째 IMA 상품에서도 단기간에 자금이 유입된 것은 고객들이 IMA를 중장기 자산운용 과정에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 결과"라며 "IB 경쟁력과 발행어음 운용 경험 역량을 바탕으로 후속 IMA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고객의 자산형성에 기여하는 기업금융 기반 투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