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SPC삼립이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베이커리와 스낵 등 디저트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 말차 특유의 진하고 쌉쌀한 풍미를 달콤한 디저트와 조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인 '말차코어(Matcha-core)'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 디자인에도 진한 말차 이미지를 강조했다.
베이커리 라인업은 총 4종으로, 제주 말차 커스터드를 넣은 '제주말차 진한데니쉬', 촉촉한 크림을 샌딩한 '제주말차 진한롤케익', 폭신한 식감의 '제주말차 진한붓세', 커스터드를 더한 '제주말차 진한크림카스테라' 등이다.
스낵 제품으로는 '누네띠네 제주말차'를 출시했다. 스테디셀러인 누네띠네에 제주말차 페이스트와 달콤한 살구잼을 더해 색다른 맛과 바삭한 식감을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의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말차를 다채로운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원재료의 매력을 극대화한 디저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고 전했다.
ccbb@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