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캐릭터 '비바부' CES 2026 깜짝 데뷔
사진 촬영·스토리 설명에 부스 인산인해
비단, CES서 RWA·디지털 상품권 서비스 소개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비단) 공식 캐릭터 '비바부(VIVABU)'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글로벌 참관객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비단) 공식 캐릭터 '비바부(VIVABU)'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글로벌 참관객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비단)는 공식 캐릭터 '비바부(VIVABU)'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글로벌 참관객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비단은 6~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 엑스포 통합부산관 내 부스에서 비바부를 전면에 내세운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수많은 첨단 기술과 혁신 제품이 쏟아지는 CES 현장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전시 전략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는 평가다.

현장에서는 비바부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캐릭터의 탄생 스토리를 듣기 위해 줄이 늘어서기도 했다. 글로벌 관람객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퍼지며 부스 분위기를 주도했다는 설명이다.

비바부는 '디지털 세계에서 태어나 사람들에게 희망과 미래를 전하고 싶은 존재'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비단의 공식 캐릭터다.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소통의 매개체로 개발됐다. CES 2026 현장에서 비바부는 비단을 처음 접하는 해외 참관객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았다.

부스에는 비바부 인형과 안내 팸플릿 등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가 배치돼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머무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캐릭터를 계기로 비단의 서비스 전반에 관심을 보이는 참관객들도 이어지며, 기술 중심 설명이 아닌 '경험을 통해 이해하는 블록체인'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비단은 이번 CES 2026에서 비바부와 함께 실물자산(RWA) 기반 블록체인 거래 플랫폼 '비단골드(Bdan Gold)'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상품권 거래 서비스 '비단팝팝(Bdan POPPOP)' 등 주요 서비스를 소개했다. 캐릭터를 활용해 복잡한 개념을 부드럽게 풀어낸 방식이 신선하다는 반응도 나왔다.

박은형 비단 수석은 "비바부는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비단이 지향하는 ‘쉽고 안전한 디지털자산 경험’을 상징하는 존재"라며 "CES 2026을 계기로 비바부가 국경을 넘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비단의 비전을 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단은 향후에도 비바부를 중심으로 블록체인과 디지털금융을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확대하며, 부산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 비전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