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유 부문은 액티비아 7년 연속 선정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그릭요거트와 발효유 부문을 동시 석권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올해 신설된 그릭요거트 부문에서 '풀무원요거트 그릭'으로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발효유 부문에서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가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23주년을 맞은 이번 시상식은 소비자 45만명이 참여해 한 해를 이끌 브랜드를 직접 선정한 결과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2015년부터 10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다. 다논의 기술력과 풀무원의 원칙을 바탕으로 누적 판매 4억개를 돌파하며 시장을 주도해왔다. 특히 설탕무첨가 제품의 당 함량을 55% 추가 저감하고 락토프리 공법을 적용하는 등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브랜드 만족도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발효유 부문의 '액티비아'는 핵심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를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으로, 7년 연속 수상하며 독보적인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에서 액티비아는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 소비자층으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다논은 제품 혁신 외에도 공식 SNS와 쿠킹 클래스 등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그릭요거트 부문 신설 첫해 수상과 액티비아의 7년 연속 선정을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혁신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ccbb@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