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SBI저축은행, AI 기반 대출 리스크 관리 솔루션 도입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에어팩 랩' 적용

SBI저축은행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리스크 관리 체계를 정비했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리스크 관리 체계를 정비했다. /SBI저축은행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SBI저축은행은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의 에어팩 '랩(Lab)"을 도입하면서 리스크 관리 체계를 정비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24년 5월 인공지능(AI) 신용평가 모델을 도입한 이후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와 협업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대출 전략 수립과 운영 과정 전반을 분석·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에어팩 랩(Lab)은 대출 연체 모니터링과 연체 고객 특성 분석, 전략 변경에 따른 영향 분석, 대출 승인 전략 조정 기능 등을 포함한 대출 전략 분석 솔루션이다. 리스크 관리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자체 머신러닝 모형을 활용해 조건별 필터링과 선별 기능을 제공한다. 시나리오 분석과 검증 기능을 갖추면서, 대출 전략 변경에 따른 결과를 사전에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은 AI 신용평가 모형을 활용하는 단계를 넘어, 리스크 관리 전략을 내부에서 직접 설계하고 검증할 수 있는 AI 금융 전략 실험실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