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유진리츠운용,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빌딩 1560억에 매입
그룹 사옥으로 활용 예정

유진그룹 계열의 리츠 전문 자산운용사인 유진리츠운용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빌딩의 매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유진그룹
유진그룹 계열의 리츠 전문 자산운용사인 유진리츠운용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빌딩의 매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유진그룹

[더팩트|황준익 기자] 유진그룹 계열의 리츠 전문 자산운용사인 유진리츠운용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빌딩의 매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유진리츠운용은 지난해 7월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빌딩 매입의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매입가는 약 1330억원으로 부대비용을 포함한 총 투자금액은 1560억원이다.

유진리츠운용은 이번 인수 과정에서 선·중순위 대출 및 우선주·보통주를 혼합한 안정적 자금조달 구조를 설계했다. 특히 제1금융권 은행 차입 없이도 전체 조달 금리(All-in Cost)를 약 4.5% 수준으로 확보했다.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빌딩은 대지면적 1935㎡ 부지에 연면적 약 2만2647㎡(지하 6층~지상 18층) 규모다. 공덕역 초역세권이라는 입지 조건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자산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그룹은 그룹 통합 사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현재 여의도, 용산, 마포 등에 분산된 계열사들을 한곳으로 집결시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유진리츠운용 관계자는 "이번 빌딩 인수를 통해 유진리츠운용이 단순 관리자가 아닌 외부자산의 딜 소싱부터 엑시트까지 책임지는 '토탈 솔루션 제공자'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며 "성공적인 첫 단추를 기반으로 향후 2호, 3호 리츠 설립을 가속화해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