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수원, 소상공인 희망채움기금 확대·우대금리 적용 등 지원
재무회계 컨설팅 등 제공 소상공인 금융 부담 완화

한국수력원자력은 중장기 소상공인 종합 지원방안을 수립하고 금융지원, 제품개발, 플랫폼 입점 등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은 중장기 소상공인 종합 지원방안을 수립하고 금융지원, 제품개발, 플랫폼 입점 등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 한수원

[더팩트ㅣ세종=정다운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소상공인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채움기금을 확대하고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한수원은 중장기 소상공인 종합 지원방안을 수립하고 △금융지원 △제품개발 △플랫폼 입점 등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금융분야에서는 소상공인 전용 희망채움기금을 올해 300억원에서 5년 내 600억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경주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경영 안전에 필요한 자금도 지원하고, 우대금리 적용과 재무회계 컨설팅 등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를 지원한다.

또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명가명품 개발과 노후 상점의 친환경 리모델링(그린스토어)을 통해 경쟁력 있는 주력 상품을 출시하고 상권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국내외 유망 직판 플랫폼 입점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수원은 이번 대책이 단기적인 매출 보전이 아닌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영세한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부터 기업형 소상공인의 해외 직판 플랫폼 입점까지 단계별·유형별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전대욱 한수원 사장 직무대행은 "소상공인 종합 지원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anjung63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