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CES 2026] 현대차그룹 제로원, 유망 스타트업 설루션 공개…"미래 기술 선점"
산업 자동화·로보틱스 실시간 에너지 공급 설루션 등 포함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은 6~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했다.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은 6~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했다. /현대차그룹

[더팩트ㅣ라스베이거스=최의종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이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6에 참가해 유망 스타트업 설루션 전시에 힘을 보태며 혁신 기술력을 드러낸다.

제로원은 6~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했다. 2023년부터 4년 연속 CES에 참가한 제로원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혁신 거점 '현대 크래들'과 인공지능(AI)·에너지·로보틱스·양자컴퓨팅 등 분야 '스타트업' 전시를 지원했다.

제로원은 지난 2018년부터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이 참여한 사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창의적 인재와 협업해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외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대 크래들은 그룹이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미국·독일·이스라엘·중국·싱가포르 등 5개국에서 운영하는 혁신 거점이다. 컴퍼니 빌더로 육성된 사내 스타트업 1개 업체와 엑셀러레이터로 투자·육성된 사외 스타트업 4개 업체, 현대 크래들 협업 5개 업체 등이 참가했다.

현대 크래들 협업 스타트업이 절반에 달한 것이 제로원 글로벌 영향력·확장성을 강조하고 AI와 에너지, 로보틱스 등 그룹 미래 사업 분야 스타트업 전시 참가에 의미를 더했다는 것이 현대차그룹 설명이다.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은 6~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했다. /현대차그룹

구체적으로 솔라스틱(플라스틱 패키징 태양광 모듈 설루션)과 큐노바(양자컴퓨팅 응용 소프트웨어 설루션), 아이디어오션(매커니즘 자율 설계 기술 기반 AI 설계 소프트웨어·모듈형 하드웨어 개발) 등이 있다.

젠젠에이아이(도메인 특화 생성형 AI 기반 학습 비주얼 데이터 공급 설루션)과 딥인사이트(AI 기반 3D 카메라 설루션), 일렉트릭피쉬(분산형 에너지 저장 장치와 초고속 전기차 충전기 결합 설루션) 등도 있다.

에이아이올라(AI 음성 워크플로우 설루션)과 쓰리디씨(그래핀 기반 차세대 배터리 소재 설계), 카포우(산업 자동화·로보틱스 실시간 에너지 공급 설루션), 데이터크루(전기차 배터리 분석·인텔리전스 설루션)도 참여했다.

제로원은 스타트업이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협업 기반을 넓히며 신규 사업을 발굴할 기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제로원은 그간 40개 사내 스타트업을 독립 기업으로 분산시켰다. 109개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150건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도 했다.

제로원 관계자는 "전 세계 창의적 파트너와 협력해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전시에 참여한 스타트업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