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7년 연속 1위
온라인 구매·환불제 등 서비스 경쟁력 인정

케이카는 완성차 업계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고금리·고물가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 신뢰와 만족도를 인정받아 중고차 유통 부문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케이카
케이카는 완성차 업계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고금리·고물가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 신뢰와 만족도를 인정받아 중고차 유통 부문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케이카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케이카(K Car)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카는 완성차 업계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고금리·고물가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 신뢰와 만족도를 인정받아 중고차 유통 부문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중고차 유통 부문 후보로는 케이카를 포함해 5개 브랜드가 올랐으며 케이카는 7점 만점 기준 5.49점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조사 대상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소비자 기대치(5.45)를 상회했다.

케이카는 내차사기·내차팔기 홈서비스, 3일 책임 환불제, 케이카 워런티, 마이카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거래 신뢰도를 높여왔다. 2015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100%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2024년 3분기 기준 전체 소매 판매의 56%를 차지했다. 무료 견적과 빠른 입금이 강점인 '내차팔기 홈서비스'도 이용이 늘고 있다.

구매 후 3일 이내 단순 변심에도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해 주는 '3일 책임 환불제'는 온라인 중고차 구매에 대한 소비자 불신을 낮췄다는 평가다. 2014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 '케이카 워런티'는 중고차 구매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고장 부담을 줄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차량 관리 서비스 '마이카'는 차량 시세, 이력, 정비 일정 등 생애주기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로 등록 차량 수가 9만대를 넘어섰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26년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결과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이다. 350만건 이상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