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KB손해보험, 보장 한도 확대한 펫보험 개정 출시
연간 의료비 한도 4000만원으로 상향

KB손해보험이 'KB 금쪽같은 펫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KB 금쪽같은 펫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KB손해보험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KB손해보험은 'KB 금쪽같은 펫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보장 한도를 상향하고 가입 구조를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입원·통원 의료비 통합 한도 방식에서 벗어나 입원과 통원을 각각 연간 2000만원으로 분리했다. 연간 총 보장 한도를 4000만원으로 확대한 것이다.

노령기 반려동물 질환을 고려한 보장도 포함했다. 반려견과 반려묘의 주요 질환 중 하나인 암 치료에 대비해 항암 약물치료 보장을 신설했다. 해당 보장은 회당 30만원, 연간 최대 6회까지 적용한다.

특정 재활치료와 특정 약물치료 보장 횟수도 늘렸다. 교통사고 등 상해나 수술 이후 필요한 특정재활치료와 지속 관리 목적의 특정약물치료 보장 횟수를 연 5~6회에서 연 12회로 확대했다.

상품 구조도 조정했다. 기존에 반려견과 반려묘로 구분해 운영하던 MRI·CT 검사, 특정처치, 특정약물치료 보장을 '반려동물 의료비 확장보장Ⅱ(주요치료비)'로 통합하면서다.

김재구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은 "이번 펫보험 상품 개정을 통해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고액 의료비와 장기 치료 지원을 대폭 강화해 펫보험이 '반려가족의 실질적인 경제적 동반자’로서 역할을 강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