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고물가 시대에 초저가 PB도 인기…CU, '득템시리즈' 누적 판매량 1억 개 돌파
출시 5년 만 성과…장기화된 고물가 환경 속에 인기·판매 속도 높아져

CU가 출시한 초저가 PB '득템시리즈'. /BGF리테일
CU가 출시한 초저가 PB '득템시리즈'. /BGF리테일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지난 2021년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의 초저가 PB '득템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다.

4일 BGF리테일 측에 따르면 '득템시리즈'는 지난 2021년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 상품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더니 출시 약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넘어섰다. 2023년은 약 1400만개, 2024년은 3000만개 이상, 지난해는 무려 5000만여개가 판매됐다.

득템시리즈의 가파른 성장 배경에는 장기화된 고물가 환경이 꼽힌다.

CU는 득템시리즈를 고객의 일상 소비 빈도가 높은 필수 카테고리 중심으로 기획했다. 즉석밥, 계란, 두부 등 기본 생필품부터 닭가슴살, 핫바, 안주류까지 장바구니 체감 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그 결과 득템시리즈는 고물가 속 소비 흐름에 정확히 부합하며 판매량과 점포 집객 효과를 동시에 끌어올렸고 CU 상품 전략의 핵심 축으로 성장했다.

CU는 앞으로도 득템시리즈를 중심으로 초저가 PB 전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유통 구조를 효율화하고, 우수한 제조 역량을 갖춘 중소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안정적인 품질과 공급을 동시에 확보할 방침이다.

1월 한 달간 생활밀착형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생수 번들 상품은 최대 6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즉석밥·롤티슈·라면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서 1+1 행사 및 각종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CU Npay 카드로 득템시리즈 전 상품(비식품 제외)을 구매하면 최대 40% 결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ccb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