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개인정보 유출 없어…관계 기관 신고"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신세계그룹은 임직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 긴급 조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IT계열사인 신세계I&C는 26일 그룹사 내부 인트라넷 시스템에 '임직원 및 일부 협력사 직원의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는 내용의 글을 공지했다. 유출된 정보 규모는 8만여명의 사번이다. 그중 일부 이름과 소속부서, IP주소가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신세계그룹 측은 고객 개인정보 유출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신세계I&C는 "사고 인지 즉시 관련 시스템 및 계정에 대한 긴급 점검과 차단 조치를 시행했다"며 "관계 기관에 신고도 진행했으며, 향후 정확한 사고 원인과 영향 범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세계I&C는 해당 사실을 사내 공지를 통해 임직원에게 안내하며, 업무 시스템 계정 비밀번호 변경과 의심스러운 이메일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신세계I&C는 "관계기관의 조사에 적극 협조하는 한편, 보안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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