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7조원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중개형 ISA 잔고 지난해말 대비 2배 증가

삼성증권은 23일 중개형 ISA 잔고 7조원 돌파를 기념해 중개형 ISA 신규 및 기존 고객 대상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3일 중개형 ISA 잔고 7조원 돌파를 기념해 중개형 ISA 신규 및 기존 고객 대상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삼성증권은 23일 중개형 ISA 잔고 7조원 돌파를 기념해 중개형 ISA 신규 및 기존 고객 대상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개형 ISA 계좌는 절세혜택으로 투자자들의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최근 국내 배당주 및 국내 상장 ETF에 대한 투자수요가 증가하며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는 지난해 말 대비 2배 증가했고 고객수는 17% 증가했다. 중개형ISA 고객수는 137만명이 넘어 업계에서 가장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중개형 ISA내 투자 비중을 보면 국내주식 38%, 국내ETF 11%, 국내상장 해외ETF 33%로 코스피 시장 상승으로 국내ETF 투자 비중이 지난해 말 대비 6% 증가했다. 절세혜택이 있는 국내상장 해외ETF 투자 비중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절세효과를 누리려는 투자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12월말까지 진행한다. 국내증시 상승세에 맞춰 투자관심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중개형 ISA 신규 및 기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Welcome 이벤트 △Start-up 이벤트 △Level-up 이벤트 △Boom-up 이벤트 4가지로 구성된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웰컴 이벤트는 신규 고객 대상으로 기간내 최초 중개형 ISA 계좌개설 시 상품권 5000원, 개설 후 100만원이상 순입금 시 상품권 1만원을 조건 달성 고객 전원에게 지급한다. 단 상품권 5000원권 혜택과 1만원권 혜택은 중복 지급되지 않는다.

스타트업 이벤트는 기존 고객 대상으로 10월 31일 기준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100원 이하 고객이 기간내 중개형 ISA 계좌에 1백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순입금시 상품권 1만원을 전원 지급한다.

레벨업 이벤트는 기존, 신규 고객 대상으로 기간내 중개형 ISA 계좌에 순입금액 규모에 따라 지급되며 순입금액 1000만원 이상이면 3만원, 단계적으로 1억5000만원 이상이면 상품권 50만원을 달성 고객 전원에게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붐업 이벤트는 기간내 중개형 ISA 계좌에서 1백만원 이상 상품(ELS/펀드/채권) 순매수 시 상품별 조건 달성 고객 전원에게 상품권 각 5000원을 지급한다.

단 네 이벤트는 2026년 1월 31일까지 순입금액 이상의 잔고 및 순매수 조건을 유지해야 하며, 타사 이전 금액은 순입금액 산정 시 2배로 인정된다.

삼성증권은 중개형 ISA고객을 위해 MTS 엠팝(mPOP)에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상품을 ISA 계좌에서 투자했을 경우 일반 계좌 대비 절세되는 금액을 바로 비교해서 제시해주는 'ISA 절세 시뮬레이터', 삼성증권 ISA 고객 중 전월 투자 성과 기준 상위 1000명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을 랭킹 순으로 알려주는 '고수 PICK'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ISA 계좌 활용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증시 상승 시기에 중개형 ISA를 활용해 투자와 절세효과까지 보려는 똑똑한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며 "중개형 ISA가 장기적인 자산 형성의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