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국타이어, 헝가리서 타이어 누적 2만8000여개 기부
2012년 시작 사회공헌 프로그램
현지 공공 안전·복지 기관 130곳 지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헝가리공장이 올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지역사회 지원을 이어갔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헝가리공장이 올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지역사회 지원을 이어갔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헝가리공장이 올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지역사회 지원을 이어갔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이동성과 직결된 타이어를 현지 정부기관과 비영리·자선단체에 기부해 공공 안전과 복지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2012년 시작된 이후 올해까지 헝가리 지역에 기부된 타이어는 누적 2만8000여 개에 이르며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조를 현지 사회공헌 활동으로 실천해 온 사례로 평가된다.

올해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은 공공 안전·복지 분야를 포함한 약 130개 기관과 단체에 타이어를 지원했다. 헝가리 국립 구급 서비스, 헝가리 몰타 자선회, 헝가리 푸드뱅크 협회 등 주요 기관의 활동 차량 운행을 지원했으며 미숙아 구조 전문 단체인 피터 체르니 재단과 중증 환아를 돌보는 세인트 마틴 어린이 구급 서비스 등 아동 의료 관련 단체에도 타이어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수상 구조대와 재난 구조대, 환경 보호 단체, 자율 방범대와 소방대, 장애인 재단, 동물 보호 단체 등 지역사회 기반 단체로 지원 범위를 넓혔다.

한국타이어는 2008년 헝가리공장 설립 이후 타이어 기부를 비롯해 인프라 개선, 취약계층 가정 후원, 청소년 장학 사업 등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타이어는 올해 12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5년 해외투자진출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9월에는 주헝가리 대한민국 대사관 주최 헝가리 진출기업 CSR 시상식에서 지역사회공헌상을 받았다. 또한 7월 헝가리 보건의료인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성 판탈레온 병원 우수 후원자 상'을 최초로 수상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헝가리를 비롯해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생산 거점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글로벌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수혜자 중심의 나눔 활동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