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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몽골 울란바토르에 6호점 오픈…"한국 제품 두 배로 확대"
텡게르 버스터미널 위치해 몽골 교통 요충지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 인기에 2배 늘려


이마트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동부 핵심 상권에 6번째 매장인 텡게르점을 신규 오픈한다. 현지에서 K-컬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 제품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이마트
이마트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동부 핵심 상권에 6번째 매장인 텡게르점을 신규 오픈한다. 현지에서 K-컬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 제품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이마트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이마트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동부 핵심 상권에 6번째 매장인 텡게르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 텡게르점은 이날 신흥 소비상권이자 동부권 최대 교통 요충지인 드래곤 텡게르 버스터미널 1층에 2545㎡(770평) 규모로 오픈한다.

지난해 울란바토르 서부 드래곤터미널에 5호점을 선보인데 이어, 두 번째로 교통 허브 상권을 공략한 소형 포맷 점포 전략을 확대한 것이다. 드래곤 텡게르 버스터미널 역시 몽골 동부의 10여 개 도시를 연결하는 교통 인프라로 안정적인 지역 고객 유입은 물론 신규 소비층도 확보할 전망이다.

이번 6호점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 상품 비중을 기존 몽골 이마트 매장 대비 최대 2배까지 확대한 점이다.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노브랜드'를 120㎡(36평) 규모의 숍인숍으로 입구 전면에 배치하고, 스낵, 생활용품 등 약 8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K-뷰티 수요에 맞춰 뷰티 특화존도 마련했다. 이마트가 LG생활건강과 협업한 스킨케어 브랜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부터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등 한국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 470여종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델리, 베이커리 등으로 구성된 다이닝 존은 40m 규모로 대폭 강화했다. 김밥·족발·후라이드 치킨 등 K-푸드는 물론이고, 호쇼르·초이왕 등 몽골 현지식 메뉴까지 50여 종의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올해 들어 몽골에서는 K-컬처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음식, 뷰티, 생활용품 등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올해 1월~11월까지 몽골 지역 이마트 내 한국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2023년부터 울란바토르 식품 가공공장을 본격 가동하며, 델리 상품의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표준 레시피 기반 생산으로 맛과 신선도를 강화하고, 현지화된 메뉴 개발 투자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 경상북도, 제주도 등 국내 지자체와 협업해 한국산 딸기, 감귤 등 농산물 팝업스토어도 지속 확대하며, 한국 식품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마트는 몽골 이외에도 베트남, 라오스 등 신흥국 시장 확대도 가속화하고 있다.

이마트식 K-리테일 비즈니스 경쟁력 기반으로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 모델을 구축해 각 시장에 맞는 현지화 전략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낸다는 목표다.

이마트 관계자는 "현지화된 상품 개발과 K-푸드, K-뷰티, 노브랜드까지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해외 사업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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