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2기 수료식…"K-주류, 콘텐츠로 전달"
올해 상·하반기 총 60명 크리에이터 참여
숏폼 콘텐츠 제작 등 K-주류 문화 소개해


골든블루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인근에서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프로젝트 '새파란 녀석들'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인근에서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프로젝트 '새파란 녀석들'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골든블루

[더팩트 | 손원태 기자] 골든블루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인근에서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프로젝트 '새파란 녀석들'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새파란 녀석들'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류 문화를 보다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한 기수씩 운영됐으며 총 60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숏폼 콘텐츠 트렌드와 기획 방법, 스토리텔링 기법,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기획부터 촬영·편집·업로드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표현했다.

2기 참가자들은 총 156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442건의 바이럴을 기록하고 830만건 이상의 소비자 참여를 달성했다.

특히 음용 문화 소개, 제품을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영상 등 각자의 개성이 담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렀다.

골든블루는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참가자들과 교류를 이어가며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브랜드 협업 기회를 지속 제공한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을 통해 브랜드 경험의 폭을 확장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맞는 다양한 활동으로 골든블루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