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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희귀질환 환아 지원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전개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아
'하트밀 굿즈' 특별 제작해 수익금 전액 환아에 쓰여


매일유업은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수익금 전액은 환아들에 사용된다.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수익금 전액은 환아들에 사용된다. /매일유업

[더팩트 | 손원태 기자] 매일유업은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5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을 이어간다.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식사를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 먹고 싶은 음식을 자유롭게 먹지 못하는 환아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3년부터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캠페인을 지속해 왔으며, 2018년부터는 특별 제작한 '하트밀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을 위한 선물 지원에 사용하고 있다.

2025년 하트밀 캠페인 굿즈는 감각적인 디자인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해 만든 '하트밀 해피 버니' 파우치이다. 키티버니포니의 시그니처 패턴으로 토끼가 풀밭을 뛰어노는 생동감 있는 형상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넉넉한 수납력과 부드러운 폴리 소재 안감을 사용해 실용성도 높인 제품이다. 소비자들은 예쁜 굿즈를 소장하는 동시에 기부에 동참하는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이번 하트밀 굿즈는 매일유업 공식몰인 매일다이렉트,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유전대사 질환이다.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시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년 하트밀 캠페인을 이어가는 이유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사명감뿐만 아니라, 국내 5만 명 중 1명꼴로 발생하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와 그 가족들을 우리 사회가 잊지 않고 응원하고 있다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기 위함"이라고 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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