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케데헌 신라면 통했다"…농심, '패키지 디자인' 대상 수상
케데헌 캐릭터로 컵라면 패키지 꾸며
K컬처 디자인으로 글로벌 브랜드 알려


농심은 올해로 34회를 맞은 '202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농심
농심은 올해로 34회를 맞은 '202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농심

[더팩트 | 손원태 기자] 농심은 올해로 34회를 맞은 '202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 8월 식품업계 최초로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해 신라면·새우깡 등의 패키지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헌트릭스, 사자보이즈, 더피 등 영화 속 캐릭터를 신라면과 새우깡,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의 제품 특징과 연결한 디자인 기획으로, 출시 직후 글로벌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를 통해 농심은 단순 식품 패키지를 넘어 K컬처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농심만의 브랜드 정체성과 K컬처 감성을 연결하기 위한 고민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에서 농심의 문화와 디자인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