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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민 한진 사장 "물류로 콘텐츠·판매 잇는 '넥스트 커머스' 만들겠다"
한진 '언박싱데이 2025' 개최…고객사·파트너사 참여
조현민 "물류와 콘텐츠가 접목해 K-브랜드 해외 전파"


조현민 한진 사장이 '언박싱데이 2025'에서 '넥스트 커머스' 청사진을 발표하고 있다. /한진
조현민 한진 사장이 '언박싱데이 2025'에서 '넥스트 커머스' 청사진을 발표하고 있다. /한진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한진(이하 한진)이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K-브랜드에 글로벌 물류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 청사진을 제시한다.

한진은 9일 K-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언박싱데이 202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370여 명의 고객사와 물류 파트너사, 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언박싱데이는 택배 상자를 처음 열 때의 설렘과 같이 고객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함께 열어보자는 취지로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된 한진의 고객 소통 행사다.

올해는 △동반성장 고객사에 대한 감사 △비즈니스 커뮤니티 형성 및 경험 공유 △산업 전문가의 인사이트 제공이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특히 브랜드의 경쟁력과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그리고 한진의 물류 솔루션을 하나로 잇는 '넥스트 커머스'의 비전이 선포됐다.

조현민 한진 사장은 주제발표에서 "지금은 콘텐츠가 커머스를 이끌고 커머스가 콘텐츠를 완성하는 시대"라며 올해 행사의 주제인 'Open Our Future to Next Commerce'를 통해 한진이 그리는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조 사장은 "K-콘텐츠와 인플루언서는 트렌드를 주도하며 국경을 넘어 브랜드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 됐다"라며 "선택된 브랜드 경험은 소비자가 상자를 여는 그 순간까지 빈틈없는 물류 역량으로 뒷받침될 때 비로소 완벽해진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이를 실현할 구체적인 해법으로 한진의 인플루언서 커머스 특화 물류 솔루션인 '원스타'를 제시했다.

조 사장은 "브랜드는 좋은 제품을 만들고 인플루언서는 진정성 있게 알리며, 한진은 전 세계 물류 인프라로 그 경험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물류와 콘텐츠, 판매 전략이 통합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K-브랜드의 효율적인 글로벌 안착을 끝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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