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역 막론하고 글로벌 이용자와 소통할 것"

[더팩트|우지수 기자] 넷마블이 올해 유럽, 아시아, 중남미, 중동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요 게임 전시회와 문화 행사에 잇달아 참가하며 글로벌 전략이 본격 궤도에 올랐다는 평가가 나온다.
넷마블은 지난 8월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에서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현장에서는 감성 크래프팅 게임 '프로젝트 블룸워커'를 깜짝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9월 일본 '도쿄게임쇼'에서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 이곳에서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몬길: 스타 다이브'를 전면에 내세우며 일본 시장 공략 의지를 보였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글로벌 출시에 앞서 태국과 대만에서 쇼케이스를 열기도 했다.

11월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 2025'에서는 '이블베인',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등 콘솔 지원 신작을 배치하며 멀티 플랫폼 전략을 강조했다. 같은 달 열린 브라질 최대 게임 행사 '브라질 게임쇼'에서는 '몬길: 스타 다이브'를 소개하며 남미 이용자와 만났다.
종합 문화 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미국 LA '애니메 엑스포'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티징 영상을 최초 공개했으며 '트위치콘 샌디에이고'에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를 출품했다. 스페인과 UAE, 두바이에서 열린 'K-엑스포'에도 참가해 현지 관람객과 소통했다.
넷마블은 글로벌 행사 참가 시 '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 내 특별 탭을 마련해 온라인 소통을 병행했다. 지난 8월 오픈한 미디어 허브는 전 세계 이용자와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글로벌 행사는 전 세계 게이머를 직접 만나고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막론하고 다양한 행사와 창구를 통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와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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