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이랜드월드, 천안물류센터 화재 인근 주민에 지원활동 펼쳐
주민들에 면역력 강화 비타민 등 전달
건강검진과 혈액검사 등 지원 활동도


이랜드월드가 천안 물류센터 화재 인근 주민들에 건강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이랜드월드 마곡R&D센터 전경. /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가 천안 물류센터 화재 인근 주민들에 건강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이랜드월드 마곡R&D센터 전경. /이랜드월드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이랜드월드가 천안 물류센터 화재 이후 지역 주민 건강 회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랜드월드는 화재로 불편을 겪은 인근 주민들을 위해 마련한 '주민 건강 지원 물품' 4500세트의 전달을 지난 5일부터 주말 동안 순차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이랜드월드와 이랜드재단, 이랜드복지재단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천안시복지재단과 협력했으며 전달 과정에서는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역 사정에 맞춰 조정했다.

전달된 지원 물품 세트는 화재 현장과 인접한 주거단지 입주민 4100세트와 풍세면 내 건강 취약계층 400세트가 배부됐다.

세트 구성은 호흡기·기관지 보호와 기초 면역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종합비타민 △고함량 비타민C △레몬 생강청 △배도라지청으로 마련했다. 국내 주요 제조사 제품 위주로 품질을 검증해 구성했다.

또한 메시지 카드를 통해 "화재로 인한 불편에 진심 어린 유감을 전하며, 주민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위로를 전했다.

이랜드월드는 물품 지원에 앞서 지난달 22일과 29일에는 인근 주민을, 12월 3일에는 풍세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 출장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폐 X-ray, 폐기능 검사, 혈액검사 등을 현장에서 전문 의료진과 함께 제공해 즉시 상담과 검진을 지원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주민 일상 회복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