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1위 '아크로'
부동산 플랫폼 다방 설문조사 결과

8일 다방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는 DL이앤씨의 '아크로'였다. 사진은 '아크로 드 서초'. /DL이앤씨
8일 다방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는 DL이앤씨의 '아크로'였다. 사진은 '아크로 드 서초'. /DL이앤씨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실수요자들이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로 DL이앤씨의 '아크로(ACRO)'가 꼽혔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전국 10~50대 남녀 1만7100명을 대상으로 2025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DL이앤씨의 '아크로'가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아크로'는 전체 응답의 42.3%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선택됐다. 이어 현대건설 '디에이치'(24.6%),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7.4%), 롯데건설 '르엘'(15.7%)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아크로'는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특히 주력 주택 구매층인 30~40대에서 40% 넘는 선호도를 보였다. 미래 소비층인 20~30세대에서도 높은 점유율(43%)을 차지했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로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선택한 응답이 35.4%로 가장 많았다.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25.2%), '브랜드의 희소성과 상징성'(14.4%), '수영장 등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14.2%) 등이 뒤를 이었다.

장준혁 다방 마케팅실장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 등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점들이 프라이빗 라이프를 추구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