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특징주] 에임드바이오, 상장 첫날 '따따블' 달성…300% 급등 
ADC 신약 기대감 속 투자 열기 반영
청약 경쟁률 1736.8대 1…증거금 15조원 넘겨


에임드바이오가 상장 첫날 공모가의 300%를 기록하며 '따따블(공모가 대비 4배 상승)'에 성공했다. /더팩트DB
에임드바이오가 상장 첫날 공모가의 300%를 기록하며 '따따블(공모가 대비 4배 상승)'에 성공했다. /더팩트DB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항체-약물 접합체(ADC) 신약 개발 기업 에임드바이오가 상장 첫날 공모가의 300%를 기록하며 '따따블(공모가 대비 4배 상승)'에 성공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4일 오전 9시 10분 기준 에임드바이오는 공모가 1만1000원 대비 300% 오른 4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임드바이오는 지난 2018년 삼성서울병원에서 스핀오프해 설립된 바이오 기업으로, 항체 기반 AD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항암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ADC 기술은 항체를 통해 항암제를 암세포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차세대 항암제 기술로 꼽힌다.

상장 전부터 투자 관심은 뜨거웠다. 증권발행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21~24일)에서 에임드바이오는 173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증거금은 약 15조3552억원이 몰렸다. 올해 코스닥 신규 상장 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다.

시장은 고령화, 항암 신약 개발 수요 확대, 글로벌 ADC 시장 성장세 등이 맞물리며 에임드바이오의 기술력과 확장 가능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