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현대글로비스, 한기평 신용등급 AA→AA+ 상향…"부문별 고른 성장"
"우수한 재무 안정성 유지"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한국기업평가 기업신용등급이 'AA'에서 'AA+'로 한 단계 상향됐다. 현대글로비스 자동차운반선.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한국기업평가 기업신용등급이 'AA'에서 'AA+'로 한 단계 상향됐다. 현대글로비스 자동차운반선. /현대글로비스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한국기업평가 기업신용등급이 'AA'에서 'AA+'로 한 단계 상향됐다.

현대글로비스는 한국기업평가 기업신용등급이 AA에서 AA+로 상향됐다고 3일 밝혔다. 수시 평가에서 외형 확대와 우수한 재무 건전성을 높이 평가받아, 가장 높은 등급 'AAA' 다음인 AA+를 받았다.

신용등급 AA+는 재정 건전성 등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기업평가는 사업 부문별 고른 매출 성장에 따른 영업실적 개선을 핵심으로 꼽았다. 해운 사업에 주목하며 "올해 들어 해운 부문 이익창출력이 크게 개선되며 전사 수익성이 향상됐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인프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에도 실질적 무차입 구조의 매우 우수한 재무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라며 "자금 소요가 확대되겠으나 보유 유동성과 현금창출력을 바탕으로 차입 부담을 통제하며 우수한 재무 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연이어 국내외 신용평가사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초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 평가에서 신용등급 전망이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로 상향 조정됐다. 전망을 상향 조정한 것은 향후 12~18개월 사이 등급 상향 검토가 가능함을 뜻한다.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신용평가사인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A+'를 받았다.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도 우수한 신용등급인 'AA'를 유지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우수한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도 책임 있는 경영과 전략적 실행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며 주주·이해관계자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