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 반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발표하고 다음 달 '올영세일' 기간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한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억8000만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다.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 부문을 신설하고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추가했다.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 부문을 신설하고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 부문을 도입했다.
글로벌 부문은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부문을 신설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데이터와 해외 15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를 반영했다. 올해 수상 상품은 30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하는 '올영세일'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어워즈는 한 해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하고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