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국토부 대광위, 인천계양·부천대장 교통대책 속도 높인다
첨단산업·주거·녹지 갖춘 융복합 도시 개발 예정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김용석 위원장이 25일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신속추진을 위해 인천계양·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김용석 위원장이 25일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신속추진을 위해 인천계양·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더팩트|이중삼 기자]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김용석 위원장이 25일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신속추진을 위해 인천계양·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인천계양·부천대장지구는 인천·부천시에 걸쳐 약 678만㎡(여의도 2.3배)에 달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다. 약 3.6만호 주택이 공급된다. 첨단산업·주거·녹지를 갖춘 융복합 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권 광역 이동성 확보를 위해 간선도로 확장(벌말로·오정로·소사로), 대장지구 북측 우회도로(벌말로·대장로 연결), IC 신설(인천공항고속도로·광명-서울고속도로·경인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시행할 방침이다.

김 위원장은 "인천계양과 부천대장지구는 3기 신도시 중 가장 빠른 입주를 앞두고 있다"며 "벌말로·오정로 확장공사 등 교통대책을 속도감 있게 완성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대광위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과 이견에 대해 중재자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며 "관계기관은 입주민의 교통 편익이라는 대원칙 아래, 장애요소를 조속히 해소하고 적기에 사업을 완수해 다른 신도시의 선도사례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