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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4대 평가 증권부문상 석권
NCSI·KS-SQI·KCSI 평가서 6년 연속 1위
KCPI서 5년 연속 우수 기업 선정


18일 삼성증권이 국내 3개 고객 만족 지수(NCSI, KS-SQI, KCSI)에서 6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18일 삼성증권이 국내 3개 고객 만족 지수(NCSI, KS-SQI, KCSI)에서 6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더팩트ㅣ이라진 기자] 삼성증권이 18일 자사의 '고객 중심 경영'이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 만족 지표와 금융소비자 보호 평가에서 압도적인 성과로 입증됐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국내 3개 고객 만족 지수(NCSI, KS-SQI, KCSI)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21년 신설된 한국능률협회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도 5년 연속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삼성증권이 기업으로서 단순히 수익 창출을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확인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삼성증권은 만족도조사 평가 이래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23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0회 1위를 달성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NCSI, KCSI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하고, KS-SQI는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전달 과정의 품질을 평가한다.

또한 삼성증권은 지난 11월 금융사의 소비자 보호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5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CPI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상의 6대 판매 원칙을 중심으로, 소비자 보호를 위해 기업이 각 소비 단계별로, 구매(이용) 전, 구매(이용) 시, 구매(이용) 후 지켜야 할 '소비자 6대 권리'를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지수다.

삼성증권은 적극적인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최고소비자 책임자를 임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전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를 매월 개최, 문제점 발견 시 개선을 추진하며, 협의회 결과는 반기별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경영진 및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NCSI, KCSI, KS-SQI 등 3대 고객 만족 지수에서 이룬 모든 성과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을 최우선으로 지켜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선제적인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aj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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