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개선·혁신·ESG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시상 등 진행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80여개 협력사 대표들을 본사 사옥으로 초청해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반성장데이'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이어오는 대표적인 상생협력 행사다. 지난 10월말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이후 협력사와 함께 진행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패션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올해 최고 등급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2025년 제1차 윈윈 아너스' 기업으로 협력사 호야텍스와 함께 선정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25년 동반성장데이를 통해 공정거래 협약식 체결, 우수 협력사 시상, 품질 개선·혁신·ESG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시상, 협력사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최우수 협력사에는 주식회사 와이엠제이가 선정됐으며 우수 협력사에는 성덕실업, 세종티에프, 대한글로벌코리아, 와이엘아이앤씨, 세이코퍼레이션, 해송모드, 비엘레더뱅크 등이 선정됐다. 품질개선상은 동환어패럴과 드림비손, 품질혁신상은 호야텍스, 와이더블류아이앤씨가 ESG특별상은 주영어패럴이 수상했다.
아울러 명지대 박정호 교수를 초빙해 강연 시간을 마련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각 사업부 임직원들은 내년 경제전망과 패션산업이 직면한 변화 요인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상생 경영과 미래 대비에 대해 공유했다.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 부문장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협력사와 함께 노력해 2년 연속으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우리나라 패션산업의 발전과 동반성장을 선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