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도 간편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4일부터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개인 취향에 맞춰 상품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 뿐만 아니라 키보드의 상판인 ‘프론트 커버’까지 손쉽게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고객이 불편해하는 점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편의성도 강화했다. 키보드 사용 시 불편점 1위가 틈새 먼지 청소의 불편함이었다. 이에 롯데하이마트는 '프론트 커버' 분리 설계를 통해 이를 해결했다.
이밖에도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적의 타건음, 타건감을 반영했으며 LCD 화면과 조절 노브를 탑재해 컴퓨터의 조명 밝기, 볼륨 조절 등 자주 사용하는 설정들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키보드 본체와 커스텀 키트, USB 수신기와 케이블, 키캡 분리용 리무버 등을 포함해 17만9000원이다. '프론트 커버'와 '포인트 키캡'으로 구성된 커스텀 키트는 3만9000원에 별도로 추가 구매 가능하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해외소싱부문장은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키캡부터 프론트 커버까지 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키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가 제품 디자인부터 설계, 검수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자신있게 선보이는 제품인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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