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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원…전년比 56.5% ↓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800억원 기록
뷰티 부문, 3분기 영업손실 588억원


LG생활건강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LG생활건강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800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56.5% 감소한 수치다.

3분기 해외 시장 매출은 49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지역별로 보면 북미와 일본에서 각각 21.1%, 6.8% 증가했으며 중국은 4.7% 줄었다.

사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Beauty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5% 줄어든 4710억원, 영업손실은 588억원을 기록했다. 헬스앤뷰티(H&B)스토어 등 국내 육성 채널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지속했으나 강도 높은 사업 효율화로 인해 전체 매출이 감소하며 영업이익도 적자를 나타냈다. 특히 주력 브랜드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대규모 물량 조절에 나서면서 면세 매출 비중이 큰 폭으로 줄었다.

HDB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1%, 6.8% 증가한 5964억원과 424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뷰티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해외 사업 성과가 확대되면서 전체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은 국내 H&B스토어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 증가세가 지속됐고 프리미엄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북미 온라인 채널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Refreshment 3분기 매출은 5125억원, 영업이익은 6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16.9% 증가했다. 즉석 음료(RTD) 시장의 침체는 계속되는 가운데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주력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면서 매출이 증가했으며 각종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뷰티 사업의 재정비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며 "새로운 리더십과 함께 사업 경쟁력 제고와 중장기 실적 회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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