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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데자와, 수능 기간 매출 타 기간 대비 20% 증가"
인도네시아 어린 찻잎으로 만든 홍차 추출 밀크티
당·카페인에 우유까지 들어가 수험생에 긍정 평가


동아오츠카의 홍차 밀크티 데자와가 수험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최근 자체 조사에서 수능 기간인 9~11월 데자와 매출이 타 기간보다 약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의 홍차 밀크티 데자와가 수험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최근 자체 조사에서 수능 기간인 9~11월 데자와 매출이 타 기간보다 약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동아오츠카

[더팩트 | 손원태 기자] 동아오츠카는 밀크티 '데자와'의 최근 3년 수능 기간(9~11월) 매출이 타 기간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데자와는 TEA(티)와 JAVA(자바)의 합성어로 탄생한 음료다. 인도네시아 자바섬에서 채취한 어린 찻잎으로 만든 홍차 추출 밀크티다. 지난 1997년 240㎖ 캔 제품으로 출시된 후 2017년 500㎖ 페트형 제품이 추가됐다. 홍차 추출액 30%를 사용해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

240㎖ 기준 카페인 55mg이 함유돼 당과 카페인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우유도 들어가며 공복에도 속이 든든한 음료로 평가받는다.

동아오츠카는 최근 3년(2022~2024년)간 데자와의 수능철 평균 매출이 다른 기간보다 약 20% 높았다고 밝혔다. 최고 매출 월과 최저 매출 월을 비교하면 3년 연속 40% 이상 격차로 나타났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지난 5월 서울대에 데자와 전용 자판기를 설치하며 진행한 인터뷰에서 학생들이 '공복에도 부담이 적다'는 점과 '아메리카노보다 카페인 함량이 낮아 밤샘 공부에도 적합하다'는 점을 데자와를 음용하는 주 이유로 꼽았다"라고 설명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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