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와 맥주축제 등 생활밀착형 소통 전개

[더팩트 | 손원태 기자] 롯데홈쇼핑은 본사가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역을 자체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으로 래핑해 포토존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 영등포구청과 벨리곰 IP를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 이후 영등포구 물놀이 축제 '대(大)피서'를 시작으로 '맥주축제', '시월의 선유' 등 지역 행사에 참여하는 등 생활밀착형 소통을 펼쳐왔다.
이번 행사는 벨리곰의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시민들에게 일상 속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 선유도역 일대를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으로 꾸몄다.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공디자인을 선보인다. 지난 24일부터 선유도역 출구 외벽은 벨리곰과 서브캐릭터 꼬냥이(고양이), 자아도치(고슴도치), 영등포구 캐릭터 '영롱이' 등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래핑됐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신선이 거닐던 섬'이라는 선유도의 유래를 반영해 구름, 꽃, 별 등 자연적 요소를 더해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완성했다"라며 "역사 내부는 '선유도서관'과 '안양천 황톳길' 등 인근 명소를 소개하는 벨리곰 디자인의 안내판을 설치했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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