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김말이 등 길거리 음식도 공략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오뚜기는 오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 4종(말차·고구마·팥·슈크림)'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한국의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K-푸드 열풍이 확산되는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오리지널 붕어빵 맛인 팥·슈크림뿐만 아니라 말차·고구마 등 현지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함께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을 구현했다. 부드러운 필링을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말차맛은 최근 미국 밀레니얼 세대 및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로 주목받는다. 라떼 등 음료로만 즐겨왔던 것에서 말차를 빵으로 재해석해 신선함을 더했다.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김말이 등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동시 전개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알릴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현지 시장에서 K-푸드의 인지도와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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