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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진라면·참기름 등 KFS 인증 획득…"글로벌 K-푸드 박차"
진라면·참기름 등 오뚜기 11개 품목 KFS 인증
영문명 변경해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도 전개


오뚜기는 지난 9월 진라면과 오뚜기밥, 참기름 등 글로벌 수출 주력 11개 품목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K-Food & Safety(KFS)' 인증을 획득했다. /오뚜기
오뚜기는 지난 9월 진라면과 오뚜기밥, 참기름 등 글로벌 수출 주력 11개 품목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K-Food & Safety(KFS)' 인증을 획득했다. /오뚜기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오뚜기는 지난 9월 진라면과 오뚜기밥, 참기름 등 글로벌 수출 주력 11개 품목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K-Food & Safety(KF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뚜기는 최근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조직 및 브랜드 차원의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에는 글로벌사업부를 글로벌사업본부로 격상해 해외 시장 대응력을 강화했다. 2024년 8월에는 영문표기를 'OTOKI'로 변경하고 진라면과 오뚜기밥 등 중요 수출 품목의 순차적인 글로벌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다.

올해 3월부터는 방탄소년단 진을 글로벌 모델로 기용해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해외 식품 박람회를 참가해 세계 각국의 젊은 소비자층과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KFS 인증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부여하는 수출 식품 안전 품질 인증으로,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만 주어진다. 이번 인증을 통해 오뚜기는 주요 수출 품목의 안전성과 품질이 국제적으로 검증받았음을 공식 입증했다.

인증 대상 품목은 △진라면 △오뚜기밥 △고소한 참기름 등 오뚜기의 수출 주력 제품 11종이다.

오뚜기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브랜드 리뉴얼과 현지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왔다"라며 "이번 KFS 인증을 통해 글로벌 품질경영 체계까지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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