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K-스낵 알리는 롯데웰푸드, 한국·파키스탄 '쌀로칩' 동시 출시
롯데웰푸드, 쌀 브랜드 '쌀로' 강화키로
국내산 김과 진한 들기름 섞어낸 스낵


롯데웰푸드는 쌀 스낵 브랜드 '쌀로'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에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쌀 스낵 브랜드 '쌀로'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에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더팩트 | 손원태 기자] 롯데웰푸드는 쌀 스낵 브랜드 '쌀로'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키스탄 론칭은 '쌀로' 브랜드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첫 사례다.

먼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선호하는 국내에서는 '쌀로칩 들기름 김맛'을 공개했다. 국내산 김과 진한 들기름을 활용해 고소하고 짭짤한 맛을 살렸으며 가볍고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더했다. 쌀로 만든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밀가루에 불편함을 가진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키스탄에서는 '쌀로칩 플레이밍 핫', '쌀로칩 스모크드 파프리카' 2종을 출시했다. 파키스탄 최초의 쌀 스낵이다. 롯데웰푸드는 건강 지향 소비 트렌드가 확산 중인 현지에서 쌀 스낵이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현지 취향에 가장 적합한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파키스탄 법인 및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했다. 현지 소비자 조사와 시식 평가 등을 거쳐 가장 선호도가 높은 맛을 완성했다. 두 제품 모두 할랄 인증을 받아 다양한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브랜드명 '쌀로'와 제품명 '쌀로칩'을 한글로 표기했다. 뒷면에는 브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담았다. 한국 문화와 음식에 관심이 많은 파키스탄 소비자에게 한국 과자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11월부터는 쌀로 브랜드 대표 제품인 '쌀로별'이 수출용 패키지를 미국에서 선보인다"라며 "롯데웰푸드는 쌀로 만든 K-스낵이라는 점을 앞세워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하겠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