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케이뱅크 지원으로 40곳 매장 사장님들 휴가 떠난다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
응모 3주간 5800여 건 사연 접수


케이뱅크가 전국 자영업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 대상자로 매장 40곳을 선정했다.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에 선정돼 휴가를 떠난 가게 외관에 휴가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전국 자영업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 대상자로 매장 40곳을 선정했다.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에 선정돼 휴가를 떠난 가게 외관에 휴가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케이뱅크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케이뱅크는 전국 자영업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 대상자로 매장 40곳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지난 8월부터 실시한 사연 응모 기간 3주 동안 약 5800여 건이 몰렸다.

최종 선정된 총 40곳 사장님들은 이달 31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휴가를 떠나게 된다. 휴가기간 동안 케이뱅크는 각 가게의 일 매출을 기준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휴가비를 지원한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사연에는 그동안 휴가를 가지 못했던 자영업자의 고충과 함께 각 사장님들마다 다양한 사연 내용이 눈길을 끌었다.

내부적인 심사를 거쳐 다양한 사연 중 5년 넘게 고생한 직원들과 함께 워크숍을 떠나고 싶은 사장님, 30년간 문구점을 운영하며 가게를 비우지 못한 60대 부부 사장님 등이 휴가를 떠난다.

이 외에도 올해 말 출산을 앞둔 부부가 태교여행을 가거나, 10년간 신혼여행을 미뤄온 부부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신혼의 추억을 만들게 된 사연 등도 있었다.

케이뱅크는 앞으로 사장님들의 생생한 휴가 후기와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다음달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선정 소식에 사장님들이 기뻐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휴가를 계획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의 현실에 공감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케이뱅크만의 고객 중심 금융 문화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