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2025 국감] 박상진 산업은행장 "150조원 국민성장펀드 성공 최선 다하겠다"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박상진 산업은행장은 20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박상진 산업은행장은 20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생산적 금융의 패러다임 대전환을 선도함으로써 대한민국 경제가 대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이선영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선영 기자] 박상진 한국산업은행 회장이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펀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녹색금융과 지역균형발전을 중심으로 산업 전환 지원에 나서겠다고도 언급했다.

박 회장은 20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생산적 금융의 패러다임 대전환을 선도함으로써 대한민국 경제가 대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오는 12월 출범 예정인 첨단전략산업기금을 마중물 삼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펀드가 성공적으로 조성·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국가기후금융은행으로서 등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전환과 탄소 다배출 산업의 저탄소화와 기후테크 기업 육성을 통해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특화 벤처플랫폼 운영과 지역성장펀드 조성, 지역 주력산업의 생산성 제고 및 산업구조 재편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촉진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미국 통상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위기대응 지원특별프로그램'을 신설해 관세 등 수출입 충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제 불확실성에 대비해 금융시장 안정화 프로그램을 상시 가동해 시장 안정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