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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벡셀, 신규 캐릭터 '파워 남매' 공개…브랜드 친근감↑
호랑이 모티브로 강인함·신뢰성 강조
굿즈 상품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


SM그룹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건전지 벡셀(Bexel)의 정체성과 친근함을 표현한 신규 캐릭터 '파워 남매'를 30일 공개했다. /SM그룹
SM그룹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건전지 벡셀(Bexel)의 정체성과 친근함을 표현한 신규 캐릭터 '파워 남매'를 30일 공개했다. /SM그룹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SM그룹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건전지 벡셀(Bexel)의 정체성과 친근함을 표현한 신규 캐릭터 '파워 남매'를 30일 공개했다.

캐릭터는 호랑이(백호)를 모티브로 강인하면서도 신뢰성 있는 국내 브랜드 이미지를 담았다. 은색 갑옷과 투구, 주황색 하의 디자인은 벡셀 건전지의 외형을 형상화한 것이다.

오빠 캐릭터는 백철이(백호+배터리), 여동생 캐릭터는 백세리(백호+세리)로 명명해 재미 요소도 더했다. 회사는 캐릭터를 기반으로 지식재산권(IPR)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브랜드 자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파워 남매는 향후 건전지 카드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되며, 굿즈 상품으로도 제작된다. 벡셀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키링, 그립톡, 맥세이프 지갑, 장바구니 등이 출시돼 소비자와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박유진 SM벡셀 마케팅팀 디자이너는 "파워 남매 캐릭터는 벡셀만의 톤&매너를 담아내면서 호랑이의 상징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건전지 제조회사'라는 정체성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최세환 대표이사는 "이번 캐릭터 개발이 소비자에게 한층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화재에 안전한 리튬인산철 보조배터리, 방산용 리튬 앰플전지, 대용량 전력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차세대 에너지 설루션 개발을 통해 B2C·B2B 전 영역에서 국내 대표 브랜드 입지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hya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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