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공미나 기자] 효성그룹의 계열사 진흥기업이 시공하고 하나금융그룹의 자회사인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수탁하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주 더리버'가 오는 10월 경북 영주시 휴천동 일원에서 공급된다.
29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주 더리버가 경북 영주시 휴천동 612-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총 44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84㎡A 216세대 △84㎡B 173세대 △99㎡ 56세대 등 모두 전용면적 84㎡ 이상의 중대형 위주로 공급된다.
해당 단지는 지역 내 공급이 드문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특화 계획을 더했다.
단지 인근에는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2027년 완공 예정)가 조성 중이며, 완공 후엔 고급 기술인력과 협력사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아울러 인근에서 진행 중인 영주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역세권 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대폭 개선할 전망이다. 보행환경 개선, 상업·문화 기능 확충, 친환경 공간 조성이 포함돼 있어 향후 역세권 주거가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반경 3km 내에는 영주시청·법원·세무서 등 주요 관공서와 함께 장수·휴천·적서 등 영주권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교통 측면에서는 KTX 중앙선·영동선·경북선이 지나는 영주역과 가깝다. 중앙고속도로 영주 IC 및 국도 5·36번을 통해 대구·안동·문경 등 인근 도시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신영주번개시장, 농협파머스마켓 등 대형 유통시설이 인근에 있다. 교육 여건을 살펴보면 영주남부초·병설유치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대영중, 영주중, 대영고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주 더리버는 서천이 포근히 감싸는 풍수 명당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라며 "특히 영주시는 신규 공급 단지가 매우 부족한데 이러한 여건 속에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희소성과 미래 가치를 동시에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주 더리버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영주시 가흥동 1505-1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