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 이마트 유입으로 향후 '미래 고객' 전환 기대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이마트가 퀵커머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현재 61개점에서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중인 이마트는 거점 점포를 19개 이상 더 늘려 연말까지 총 80여개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운영상품수 역시 현재 6천개에서 1만개 이상으로 늘려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
이마트는 라스트마일 배송에 대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배달의민족 플랫폼 외 지난 1일 SSG닷컴의 '바로퀵' 플랫폼을 추가해 멀티 채널로 운영 중이다.
'바로퀵'은 오픈 후 일주일 간 매일 주문금액과 주문건수가 꾸준히 늘며 순항하고 있다. 오픈 첫 날과 비교해 현재 주문건수는 2배 이상 늘어나는 추세다.
이마트는 2개의 플랫폼을 활용해 1시간 내에 이마트의 그로서리 상품 등을 즉시 배송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가 지난 10개월 간 서비스 이용 추세를 분석한 결과 퀵커머스 이용 고객의 50% 이상이 2030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판매 측면에서는 신선·가공식품 등 그로서리 매출 비중이 90%에 달했고 그 중 소단량 상품과 델리, 냉동육, 밀키트 등 간편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저당상품, 디저트류 등 2030 세대가 즐기는 트렌디한 상품도 장바구니에 많이 담았다.
생활용품·사무용품 수요도 늘어 비식품 판매 비중이 초반 3%에서 최근 10%로 상승, 그로서리 중심 퀵커머스 상품에서 카테고리의 확장 가능성도 확인했다.
이마트는 이달 11일부터 21일까지 SSG닷컴과 배달의민족에서 그랜드 오픈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두 플랫폼에서 공통적으로 상품 10종 특가 행사, 평일 오후 2시~5시 타임딜,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이마티콘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시 쓱머니 3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지인에게 행사 링크를 공유하고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달, 구매금액의 10% 할인쿠폰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김형수 이마트 Q-T/F장은 "오프라인 그로서리 강자 이마트와 플랫폼 전문기업 간 협업으로 차별화 된 퀵커머스 고객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더 좋은 상품을 더 빠르게 배달해 드리기 위해 인프라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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