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품 연계한 신제품 출시, 관광 홍보도 연계

[더팩트|우지수 기자] 오뚜기는 경상북도 영양군과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양고추를 활용한 신제품 '더핫(The Hot) 열라면'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의 '지역·기업 상생 협력' 세션에서 성사됐다.
오뚜기에 따르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특산물을 활용한 가치 소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황성만 오뚜기 대표,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오도창 영양군수,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뚜기는 협약의 성과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을 출시했다. 영양고추를 중심으로 베트남하늘초, 캐롤라이나리퍼,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등 5가지 고추를 배합해 매운맛을 강화했다. 기존 열라면(5013SHU) 대비 약 1.5배 높은 7500SHU의 매운맛을 구현해 역대 오뚜기 라면 중 가장 매운 제품으로 선보였다.
신제품은 오는 27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또 29일 열리는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에서 프로모션과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용산역에서는 팝업스토어, SNS 이벤트 등을 통해 영양군 관광 숙박권을 제공하는 등 지역 홍보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영양군 로고와 ‘영양고추 사용’ 문구, 관광홍보 QR코드, 캐릭터가 삽입돼 상생 협력의 의미를 반영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농가와의 상생은 물론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협력"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소비자 만족을 동시에 실현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