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전,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기술 경진대회 2관왕
“전력망 운영 기술 우수성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25일 한국전력이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서 추진 중인 ‘에너지밸리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경진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 한전
25일 한국전력이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서 추진 중인 ‘에너지밸리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경진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 한전

[더팩트ㅣ세종=정다운 기자] 한국전력이 나주 빛가람 혁신도에서 추진 중인 ‘에너지밸리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경진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한전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기술 경진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하며 전력망 운영 기술의 우수성을 국제무대에 입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한전은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서 추진 중인 ‘에너지밸리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를 출품했다.

사업은 혁신도시에 미래형 에너지 실증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한전은 배전망 최적 운영과 유연성 자원화 기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ISGAN으로부터 ‘우수상(Runner-up)’을, GSEF로부터는 ‘특별대상(Winner)’을 수상하며 기술 경쟁력과 혁신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이상원 한전 에너지신사업처장은 "이번 2관왕 달성은 글로벌 선진국과의 경쟁 속에서 거둔 최고의 성과로, 한전의 전력망 운영 기술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danjung63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